본문 바로가기
도민추천 제주여행

올 여름 제주바다는 여기! 꿈결같은 물빛바다 <김녕 세기알 해변> 제주 해수욕장 추천

by mignon 미뇽 2022. 6. 13.
반응형

제주여행을 준비하며 많은 분들이 머릿속에 그리는 이미지는 찬란하리만치 푸르게 빛나는 청록색 바다일 겁니다. 제주에 대한 로망은 곧 바다에 대한 로망이죠. 꿈에 그리던 로망을 현실로 실현시켜놓은 듯한 바다가 김녕에 있습니다.

이곳은 세기알 해변 혹은 세기알 포구라 불리는 김녕 마을의 작은 바닷가입니다. 이곳에 오면 누구나 사진 속 사람들처럼 바다멍을 하게 되는데요. 파란 하늘과 대조되는 민트빛 바다와 하얀 풍력발전기의 조화가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얼마 전 제주 한달살이를 준비하는 친구에게 이곳의 사진을 보여줬더니 한달살이 숙소를 곧장 김녕에 구하더라고요. 그만큼 세기알해변을 처음 보는 누구라도 이곳에 반하게 만드는 마성의 물빛입니다.

세기알해변은 성세기해변(김녕해수욕장) 아래에 있어 세기알이라고 불리는데요. 사진에서처럼 김녕해수욕장을 마주 보고 있는 작은 해변으로 정식 해수욕장은 아닙니다.

정식 해수욕장이 아니다 보니 샤워실이나 탈의실 같은 편의시설이 갖추어지지 않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건 그만큼 매력적인 곳이란 얘기겠죠.

세기알해변에서 물놀이를 하려면 개인 파라솔과 몸을 씻어낼 물 몇 통 정도는 미리 준비를 해가야 합니다. 사람이 몰리는 여름철엔 안전요원이 상주해 있어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한 부분은 조금 안심이 됩니다.

세기알해변은 간조시간이 되어야 모래사장이 넓게 드러나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곳에 가실 땐 바다 물때를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물이 조금 빠져야 수심이 얕아지고 바다가 잔잔해져 물놀이하기에 최적의 조건이 되거든요.

반응형

패들보드나 스노클링 포인트로도 그만인 곳인데요. 특히 세기알포구 방파제와 빨간 등대가 있는 방파제 사이의 오목한 바다가 액티비티 포인트입니다. 물결치는 파도가 없어 초보자들도 쉽게 패들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수심이 깊은 편이 아니라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기에도 적당한 장소입니다. 전에는 아는 사람들만 찾는 숨은 명소였지만 이젠 세기알 해변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그래도 인파가 붐비는 다른 해변에 비해서 아직까진 한적한 편에 속합니다.

세기알해변에서 빨간 등대가 있는 방파제 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귀여운 조형물들이 있는데요. 구좌읍의 명물들이 모두 모여 있어 놓치기엔 아까운 포토존입니다.

올 여름 김녕 세기알 해변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황홀한 바다 물빛을 배경으로 그림 같은 추억을 남겨보세요. 이상 제주사람 미뇽의 제주이야기였습니다. 오늘도 다정한 하루 보내세요 🙂

세기알해변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1200-5
✔️ 물빛이 예쁘기로 소문난 작은 해변
✔️ 성세기해변과 헷갈림 주의
✔️ 탈의실, 샤워실 없음
✔️ 화장실은 근처 카페나 김녕해수욕장 이용


⬇️ 세기알해변 근처 맛집

제주 동쪽 김녕해수욕장, 세기알해변 맛집 <김녕윤슬> 아이와 가기 좋은 제주 맛집 추천

맑고 투명한 바다와 부드러운 은빛 모래로 유명한 김녕은 의외로 가볼 만한 맛집이 많지 않은 곳인데요. 김녕해수욕장과 세기알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가기 좋은 맛집을 소개해드리도록 하

dajungjeju.tistory.com

⬇️ 제주 서쪽 해변 추천 애월 <곽지해수욕장>

새하얀 모래사장에 감탄하게 되는 제주 서쪽 해변 <제주 곽지해수욕장> 제주 해변 추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여름휴가철이 곧 시작됩니다. 제주도내 12곳의 지정 해수욕장도 일제히 준비를 마치고 7월 1일 개장을 코앞에 두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제주 서쪽에 있는

dajungjeju.tistory.com


반응형

댓글